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차귀도 서쪽 114㎞ 해상 중국어선 화재 발생
차귀도 서쪽 114㎞ 해상 중국어선 화재 발생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1.1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경, 3000톤급 경비함정 보내 화재 진압 완료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중국 어선에서 화재가 발생, 제주해경이 화재 진압에 나섰다. /사진=제주해양경찰서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중국 어선에서 화재가 발생, 제주해경이 화재 진압에 나섰다. /사진=제주해양경찰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차귀도 서쪽 114㎞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중국 어선에서 화재가 발생, 해경이 경비함정을 보내 화재 진압에 나섰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전 7시7분께 중국어업협회를 통해 해경 상황실로 구조 요청이 접수됐다.

해경은 경비중인 3000톤급 경비함정을 현장으로 이동시키고 서해해경청 특수구조대와 인근 해경 및 해군 3함대에 지원을 요청했다.

사고 해역에 먼저 도착한 제주해경은 경비함정 소화포를 이용해 화재를 진압한 뒤 단정 2척을 이용, 화재 진압요원이 불이 난 중국 어선에 승선, 배수펌프와 소화기로 10시 40분께 불길을 완전히 잡았다.

해경 관계자는 “기관실에 불이 나 기관실 일부가 소손돼 자력으로 항해할 수 없어 선단선으로 예인돼 중국 석도항으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경비함정에 보유하고 있던 소화기 2개를 지급하고 중국 해상수구센터(MRCC)에 통보해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는 한편 한국 수역을 벗어날 때까지 인근에서 안전 관리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상황을 전했다.

한편 화재 선박에 승선하고 있던 선원 9명은 인근에 있던 선단선에 의해 모두 구조됐고, 건강 상태도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