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03 (금)
제주도농업기술원, 감귤 병해충 진단‧방제 매뉴얼 발간
제주도농업기술원, 감귤 병해충 진단‧방제 매뉴얼 발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1.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감귤 병해충 진단과 방제 기술 등에 대한 매뉴얼이 발간됐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농약 안전사용기준 강화 시행에 따른 감귤 병해충 진단과 방제’ 매뉴얼 증보판을 발간, 보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이상기후가 빈발, 돌발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내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와 관련, 사전 병해충 방제로 피해를 줄이고 안전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 매뉴얼에는 감귤 병해 14종, 해충 23종 등 감귤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병해충에 대한 발생 시기와 피해 유형, 방제, 과원 관리 등과 함께 사진 자료도 첨부돼 있다.

부록에는 농약 잔류허용기준 강화에 따른 농업인이 지켜야할 안전사용기준, 주요 양분 결핍과 대책, 금지․돌발 병해충 정보 등이 수록돼 있다.

현장 기술지도 자료와 교육교재로 활용할 이 매뉴얼은 감귤 재배 농업인들에게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교재가 필요한 농업인은 지역 농업기술센터에서 배부받을 수 있고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gri.jeju.kr/info/resources.htm)에서도 자료를 다운로드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