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민주노동당 “강정 해군기지는 원천 무효”
민주노동당 “강정 해군기지는 원천 무효”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강정마을 주민들이 해군기지와 관련 찬반투표결과가 '반대'의견이 앞서자 시민단체 ,정당 등 이에따른 지지발언이 쏟아지고 있다.

21일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강정마을 해군기지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논평을 내고 "강정 해군기지는 원천 무효다"라며 강정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인 주민투표를 통해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주민들의 의사를 결정했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그동안 갈등 속에서도 강정 주민들은 부실하고 잘못된 여론조사가 아닌 주민들의 의사를 민주적으로 모아나가기 위한 피나는 노력을 해왔으며 어제 그 결론을 맺었다"며 "이제는 ‘결자해지’의 자세로 김태환 도지사가 나서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주민들이 직접적인 의사를 표시한 만큼 정부나 해군에 끌려 다닐게 아니라 강정주민들의 진정한 의사를 대변해 ‘특별자치도지사’로 당당하게 해군기지 유치의사를 철회해야 한다.무엇보다 도지사가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이미 강정 결정의 객관적 근거인 여론조사는 그 정당성을 상실했으며 주민들이 해군기지 유치에 대해 반대 의견 선택한 만큼 이를 존중하는 것이 주민들이 뽑아 준 도지사로서 책무일 것"라고 강조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주민이 뽑은 마을회장도 인정하지 않고 주민이 선택한 해군기지 반대의사마저 도지사가 거부하고 또 강정주민들의 ‘신성한 결정’까지 거부한다면 범대위가 추진하려하고 있는  ‘주민소환운동’에 함께 나설 것"라고 천명했다.

또 "‘참여정부’라고 스스로 칭하는 노무현 정부에도 주민들의 의사도 무시한 채 정부가 하겠다고 하면 모든 것이 추진되는 ‘독재의 시대’는 지났다. 더 이상 주민분열과 도민갈등을 일으키는 해군기지 추진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이것만이 참여정부가  ‘세계평화의 섬’ 제주를 제대로 실현하고자 하는 것을 실질적으로 보여주는 기본적인 일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