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김 지사는 지금이라도 주민의사 수용하라"
"김 지사는 지금이라도 주민의사 수용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반대 범도민대책위, 21일 강정마을 투표결과 따른 입장 성명
강정마을 주민들의 해군기지 건설 찬반투표 결과가 '해군기지 반대'로 결정되자 해군기지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는 "김태환 지사는 강정마을 주민의사를 지금이라도 겸허히 수용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제주군사기지저지와 평와의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범도민대책위원회)는 21일 성명을 내고 "강정마을 투표결과가 투표인 725명중 680명이 기지건설에 반대한다는 의사를 밝혀, 압도적인 차이로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 반대를 결정했다"며  "김태환 지사는 스스로 특별자치도를 추진한 특별자치 지사임을 자임한 만큼 지금이라도 이번 결과를 겸허히 수용해 기지건설 재검토에 나서야 할 것"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허황된 경제논리와 설득력이 없는 안보논리에 의해 추진되는 제주 해군기지 건설은 안덕에서도 위미1리, 위미2리에서도 모두 주민의사에 의해 거부당했다"고 피력했다.

범도민대책위원회는 "강정마을 주민투표는 사전공지, 찬반설명회, 선관위 자문 등에 의해 공정한 방식으로 충분한 시간속에 치러졌다는 점에서 절차적인 면에서도 누구도 그 정당성을 부인할 수 없을 것"라며 "제주도가 종래의 결정만을 근거로 기기건설을 밀어붙이려 한다면 이는 강정마을 뿐만 아니라 제주도민 전체를 무시하고 주민의사를 유린하는 행위로서 종국에 제주도민 전체의 저항게 직ㅤㅁㅕㄶ나게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못박았다.

범도민대책위는 "이번 강정마을 주민들의 결정이 기기건설에 따른 경제적 지원과 보상 등의 유인책에도 불구하고 평화와 생태의 마을 강정을 지키기위한 숙고의 결단이라는 점에서 이에 깊은 애정과 신뢰를 보내며 향후 강정마을을 지키고 제주의 평화를 지키기위한 해군기지 건설저지투쟁에 총력 나설 것"을 천명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