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2:47 (수)
해군 "강정 주민투표, 정책결정과 무관"
해군 "강정 주민투표, 정책결정과 무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8.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제주기지사업단은 21일 강정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해, "앞으로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단혼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기지사업단은 이날 오전 입장을 내고 "강정마을 주민들의 알권리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현재 강정마을 찬반 대립의 이면에는 잘못된 정보에 기초한 부분이 너무나 많으며, 오키나와 미군기지가 제주에 온다거나 공군전략기지가 강정에 건설된다는 식의 유언비어는 사실과 다를 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국가 모두에 백해무익한 것"이라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제주기지사업단은 "앞으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주민들이 해군기지 시찰을 다녀올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한 원하는 주민이 단 한분이라도 계시면 언제든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제주해군기지협의회에 강정마을회와 반대위가 참여하지 않은 문제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마을회 등에 공문을 보냈다"며 "마을회와 반대위는 협의회에 참가해 반대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20일 실시된 주민투표와 관련해서는 "일부에서 강정마을 주민투표와 관련해 주민동의가 필요하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며 "그러나 주민동의는 제주도가 수개월에 걸쳐 검증, 토론 및 여론수렴 과정을 거쳐 정책결정을 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미 5우러14일 이뤄진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나 제주기지사업단은 "정책결정에 무관하더라도 사업단은 반대주민의 목소리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대화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