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24시간 무한소통 말과 반대 제주도정 일방주의 코 앞서 경험”
“24시간 무한소통 말과 반대 제주도정 일방주의 코 앞서 경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1.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8일 회견 “‘예산 불용’ 귓속말 지켜봐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를 위해 원희룡 도정과 싸우겠다”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관계자 등이 8일 천막 농성장 앞에서 회견을 갖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관계자 등이 8일 천막 농성장 앞에서 회견을 갖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이하 성산읍반대위)가 8일 김경배 부위원장의 단식 농성 30일째를 맞아 회견을 갖고 사전타당성 용역 재검증 우선을 주장했다.

성산읍반대위는 이날 “국토교통부는 ‘선 기본계획수립 용역 발주, 후 사전타당성 용역 재조사 안’을 계속 주장하고 있다”며 “국토부가 제안한 사전타당성검토위원회는 특별한 효력이 없고 기본계획 용역을 시행하는 기관에서 사전타당성 용역 재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같이 진행하겠다는 안”이라고 말했다.

성산읍반대위는 “제주 제2공항 입지 선정과정은 애초 첫 단추가 잘 못 끼워진 탓에 발생한 문제”라며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발주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원점에서 사전타당성 용역 조사를 다시 시행하는 것 외에는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안이 없다”고 밝혔다.

또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국토부 항공실장이 내려가 중재안으로 타당성 재조사와 기본계획, 민관협의체 안을 가지고 면담을 진행했으나 현재 반대위원 측에서 답을 안 주는 상황’이라고 발언했으나 국토부와 성산읍반대위 측의 협상은 의견 차만 보이고 많은 대화없이 단 한 번의 상황으로 끝났다고 강조했다.

성산읍반대위는 특히 “간담회에서 제3자인 제주도정 공항확충지원단 공무원이 뒤에서 논의 결과를 지켜보다 국토부 실장에게 ‘그러면 예산이 불용된다’고 귓속말을 하는 모습을 봐야만 했다”며 “반대위는 피해 주민과 24시간 무한소통 하겠다는 말과 반대로 피해 주민을 무시한 제주도정의 일방주의를 코 앞에서 경험했다”고 힐난했다.

이와 함께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피해 주민의 면담 요청도 거부하고 있다. 제주도청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문을 잠그고 청원경찰과 공무원을 동원해 못 들어가도록 막고 있다”며 “24시간 무한소통을 위해 언제든 찾아 갈 것이니 도민이 출입하는 도청 현관 문을 닫지 말고 열어 달라”고 요구했다.

성산읍반대위는 이에 따라 “제주 난개발을 통해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삶의 터전을 빼앗아 가는 원 지사는 도청 앞에 쓰여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라는 슬로건을 지우라”며 “반대위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를 위해 원희룡 도정과 싸우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