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01 (목)
'해군이 집집마다 전화걸어
주민투표 불참 강요'
'해군이 집집마다 전화걸어
주민투표 불참 강요'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16 08: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 해군기지 반대위, 해군행태 강력 비난
서귀포시 강정마을이 새 마을회장을 선출하고 오는 20일 해군기지와 관련한 주민투표를 실시할 예정인 가운데 해군이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투표에 참여하지 말라고 집집마다 전화를 해 비난을 사고 있다.

강정 해군기지 반대위원회는 15일 해군의 주민투표 방해에 대한 반박성명을 내고 주민 스스로 강정 해군기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주민들의 노력을 무력화하려는 해군을 맹비난했다.

강정반대위는 "지난 14일 강정마을 회장이  도민의 방 기자회견 시 제주(강정)해군기지 유치 문제는 주민 자치에 맡겨 달라고 천명한 내용을 존중하며 그 뜻에 동의한다"며 "강정마을회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서귀포 시장 그리고 해군에 강정마을이 자치적으로 해군기지 관련 문제를 주민투표로 결정할 때까지 주민을 자극하지 말고 주민 자치에 맡겨 줄 것과 해군기지 시찰 결과 보고회나 설명회는 어느 한쪽만이 아닌 공동으로 해 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강정반대위는 "그러나 오늘(15일) 해군은 집집마다 전화를 걸어 오는 20일 주민투표에 참석하지 말라는 내용을 강요하고 있다"며 "이에 강정 해군기지 반대위원회는 강력히 규탄한다"고 피력했다.

강정반대위는 또 "강정 마을회장이 천명한 강정 해군기지 유치문제는 주민 자치에 맡겨달라는 의견을 적극 받아들이면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해군은 강정해군기지 유치 문제는 주민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켜봐 달라"며 "군, 행정에서 개입해서 압박하면 할수록 강정해군기지 반대위원회에서는 더욱 더 강도를 높여 반발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록담 2007-08-17 10:10:13
찬반 투표는 무사 허는 거우꽝? 군사기지설치도 군사 작전에 일부인디. 군사 작전을 반대 헌뎅허영 안 허곡 찬성 헌뎅 허민 허는 것이우꽝? 이 나라가 영 기신이 어신가 마씸? 전쟁헐때도 투표허멍 헐 꺼우꽝? 군 참모들이 회의 끝에 결정허민 대통령 결재받앙 구짝 밀엉 가는 것이 군 법이 아닌지 물어 보쿠다. 영허당 나라 몬딱 적덜안티 뺏경 망허 쿠다.

백록담 2007-08-17 10:07:57
찬반 투표는 무사 허는 거우꽝? 군사기지설치도 군사 작전에 일부인디. 군사 작전을 반대 헌뎅허영 안 허곡 찬성 헌뎅 허민 허는 것이우꽝? 이 나라가 영 기신이 어신가 마씸? 전쟁헐때도 투표허멍 헐 꺼우꽝? 군 참모들이 회의 끝에 결정허민 대통령 결재받앙 구짝 밀엉 가는 것이 군 법이 아닌지 물어 보쿠다. 영허당 나라 몬딱 망허 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