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58 (목)
제주농협, 올해 감귤 운송계약 '경쟁입찰'선택
제주농협, 올해 감귤 운송계약 '경쟁입찰'선택
  • 이경헌 기자
  • 승인 2007.08.0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지역본부 (본부장 현홍대) 와(사)제주감귤협의회 (회장 강희철)는 2007년산 농협계통출하 노지감귤 운송계약은 경쟁입찰을 통해 운송업체를 선정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농협에 따르면 그 세부내용은 운송업체 선정은 각 조합별로 경쟁입찰방식으로 진행하고, 감귤출하물량(수송물량)이 적은 조합은 인근조합(감협지소 포함)과 합동으로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반경쟁입찰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산남ㆍ북 권역지정해, 각 권역별로 동일한 날짜와 동일한 시간에 일제히 실시할 전망이다.

추진일정은 다음달 3일경 조합게시판과 지역본부 및 각 조합 홈페이지를 통한 입찰공고를 실시한다.

이어  다음달 중순경 각 조합별 입찰을 실시해 다음달 말까지 운송대행계약을 마무리함으로서 오는 10월 중순경부터 출하되는 노지감귤 운송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농협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운송계약업무를 추진하기 위하여 청렴계약제 이행을 철저히 준수하기로 하는 등 지난 8일 농협제주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조합 경제상무를 대상으로 위와 같은 내용을 협의,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는 각 조합별 경쟁입찰을 통해 11개 운송업체를  선정해 운송한 바 있으며, 운송단가는 서울기준  10Kg  700원~800원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