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지체장애인 해양문화체험 한마당 개최
지체장애인 해양문화체험 한마당 개최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0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부형종)는 5일 제주시 김녕해수욕장에서 2007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 해양문화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평소 목발이나 휠체어 등 보장기구 없이는 거동할 수 없는 지체장애인들에게 해수욕장은 그저 '그림의 바다' '꿈의 바다'였다. 보장기구를 한 지체장애인들에게 모래밭은 신체 장애외 또다른 장애였기 때문이다.

지체장애인들에게 해양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지체장애인협회 회원과 가족 640여명과 제주장애인요양원,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원봉사단 130명 등 총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나나보트타기, 배낚시, 래프팅 등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과 노래자랑, 수박빨리먹기, 동전 쌓기 게임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부형종 제주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장은 "그동안 장애인들의 해양문화체험 욕구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한 장애인들이 모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면서 "앞으로 매년 해양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