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서귀포반대위, "해군기지 사업설명회 중단하라"
서귀포반대위, "해군기지 사업설명회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7.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군사기지반대 대책위원회는 30일 성명을 내고 "강정마을 해군기지 사업설명회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서귀포반대위는 "기지건설 강행을 전제로 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강정주민들의 의견을 묵살하는 것을 넘어 심각한 물리적 충돌까지 야기하는 파렴치한 행동이 아니라 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 "이번 사업설명회가 처음 계획이 신시가지에서 준비되다가 강정마을회관으로 옮겨진 데 대해 강정 반대대책위의 물리적 행동을 유발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가 있는게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서귀포반대위는 "제주도와 해군이 추진하는 사업설명회가 진정 강정마을과 제주의 이익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설명회를 취소하고 반대대책위에서 요구하는 주민투표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당국과 해군이 특별자치도의 행정자치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 보장을 역행하고 있다고 밝힌 서귀포반대위는 "지금이라도 당장 강정주민들의 성난 민심을 부추기는 합동사업설명회를 즉각 중단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