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6:39 (화)
"공무원 동원한 해군기지 작업 중단하라"
"공무원 동원한 해군기지 작업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7.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대책위, 서귀포시 주민갈등 조장 규탄 성명
"공무원 동원한 여론 조작 좌시하지 않을 것"

서귀포시 군사기지반대 대책위원회는 30일 성명을 내고 "서귀포시는 공무원을 동원한 해군기지 유치 작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반대대책위는 이날 성명에서 "지난 6월29일 자연유산 등재 홍보아치에 '해군기지 건설 확정'이라는 문구를 넣어 강정지역 주민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며 "하지만 서귀포시는 이에 굴하지(?) 않고 공무원을 동원해 교육을 시킨 후 해군기지 유치 여론 조작에 발 벗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반대대책위는 "더욱이 마을 주민들 스스로 결정하고 진행하고 있는 마을 총회에도 적극 개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아직도 행정을 동원한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스스로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반대대책위는 "서귀포시가 공무원을 동원한 여론 조작을 계속한다면 우리 서귀포시 군사기지 반대 대책위도 가만히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공무원들이 나서서 마을 주민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멈추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반대대책위는 "지금 강정마을은 어느 지역보다 앞선 주민의식과 민주적 절차를 거치면서 마을의 중차대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공무원들의 이간질로 골이 패일대로 패인 마을의 성처를 빨리 치유하기 위해서라도 강정마을로 간 공무원은 빨리 돌아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반대대책위는 "이미 해군기지 문제는 서귀포시 공무원들이 개입해서 풀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며 "공무원이 나서서 마을에 상처를 주지 말기를 엄중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