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통일청년회 "지역갈등 조장, 해군기지 당장 철회하라"
통일청년회 "지역갈등 조장, 해군기지 당장 철회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해군기지 건설 찬·반투표를 실시하려던 강정마을 임시총회가 일부 주민들의 거센 반발로 결국 무산된 가운데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해군기지 건설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성명이 잇따르고 있다.

제주통일청년회는 20일 "제주도지사가 지역주민의 찬성이 많다고 해서 강정에 해군기지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를 반대하면 강정에서는 마을총회를 열어 확실한 의사를 표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면서 "그러나 해군기지 건설 찬성측의 방해로 총회가 무산됐다"고 설명했다.

제주통일청년회는 "찬성, 반대의 의견은 둘째치고 태어나 지금껏 한 동네에서 함께 의지하며 살던 동네 이웃끼리 모습이 서로 경계하고 살범하고, 의심하는 사이가 됐다"면서 "강정만이 아니라 이미 위미와 화순에서도 지역갈등은 비일비재하다"면서 해군기지 건설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해군기지가 제주에 어떠한 명분을 주는지 몰라도 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민심을 해치는 것보다 우선시 될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지역 갈등을 유발시키는 해군기지는 당장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통일청년회는 강정마을이 해군기지 최종대상지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제주도지사의 사전 개입설'에 대해서도 명확히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통일청년회는 "도지사가 강정마을에 개입됐다는 등 이번 강정 총회 무산에도 공무원이 개입되었다는 등 여러가지 의혹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주도지사는 해군기지 건설을 강행함에 앞서 여러 상황에 대해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