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축산농가, 인터넷으로 조사료 경제성 안다
축산농가, 인터넷으로 조사료 경제성 안다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5.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축산농가가 직접 인터넷으로 조사료 경제성을 비교 가능하게 됐다.

농협은 24일 인터넷상에서 국내산과 수입 조사료의 영양성분을 비교해 경제성을 분석할 수 있는 ‘조사료 경제성 비교프로그램’을 개발, 지난 1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협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축산농가가 이용하는 조사료의 영양가, 가격 등의 일반자료를 입력하면 조단백, 총영양소 함량 등의 조사료의 영양가치에 경제성이 반영된 분석치를 일괄 제시해 농가의 여건에 최적의 조사료가 어느 품목인지 보여준다.

실제로 이번 프로그램을 이용해 대표적인 수입조사료인 연맥건초와 국산 총제보리 및 톨페스큐 짚과 생볏짚을 각각 비교한 결과 총체보리는 36%이상, 생볏짚은 15%이상 경제성이 월등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젖소에서는 우유 체세포 수가 절반가량 감소되는 효과를 감안시 축산농가들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개발담당자들은 밝혔다.

조사료 경제성 비교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농협중앙회 인터넷 축산사이버 컨설팅(http://livestock.nonghyup.com.정보창고/조사료자료실/조사료일반)을 접속, 활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