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해군기지유치 도지사 개입했나?
해군기지유치 도지사 개입했나?
  • 미디어제주
  • 승인 2007.06.08 11: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설명회서 전 기초단체의원 의혹 제기
윤태정 회장, "사실무근, 거짓이면 처벌 감수'

제주해군기지 강정 유치와 관련 김태환 도지사가 이를 유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강정마을 의례회관에서 열린 해군기지 설명회에서 전 시의회의원 "지난 4월26일 강정동 마을총회가 열리기 전에 윤태정 강정마을회장이 찾아와 김용하 제주도의원의 소개로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전화로 통화했다고 말했다"며 "마을회장은 또 김 지사가 강정마을에 해군기지가 유치되면 많은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힌 후 해군기지 유치에 도와달라고 요청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주민은 "마을내에서 해군기지에 대한 논의가 없었던 지난 4월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근 횟집에서 윤태정 마을회장과 어촌계장이 김 지사를 만난 사실이 있다"고 밝히면서 "이 자리에서 해군기지에 대한 논의가 오갔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윤태정 마을회장은 “해군기지와 관련해 도지사를 비롯해 도 관계자로부터 어떤한 교감도 없었다"면서 "이말이 거짓일 경우 어떤한 처벌이라도 받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이종만 도 해양수산본부장은 사전논의 여부에 대한 주민 질문에 "마을회장에게 어떠한 암시를 준 바 없다"며 "하지만 도지사와 환경부지사가 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답변했다. 

[서귀포 신문 = 강승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2007-06-09 09:16:47
정직하게 정면에 나서라
조의원 정직하게 정면에 나서지 그러나. 인터뷰 하자고 할 때 거절한 것은 무엇이며,,,, 윤회장은 전화기록 조사해 보면 나올 것 아니냐고 하는데 당신이 제시한 것은 그 조그마한 거짓말하는 주둥이만 제시할 건가? 제주도가 부끄럽네. 당신 같은 사람을 서귀포 의원까지 세워 놓다니.... 증거를 명백히 대라. 반대위에 놀아나지 말고. 연세가 많으면 그 만큼 성숙해야 하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