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군사기지, 평화의 섬에 대한 반역"
"군사기지, 평화의 섬에 대한 반역"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5.1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15일 성명 김태환 지사 사퇴 촉구

민주노동당은 15일 "제주를 MD체계에 편입시키는 것은 오직 평화만을 지향했던 제주의 역사와 민심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당장 사퇴하고, 국방부는 ‘4.3의 땅’ 제주에 대한 반역행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은 이날 황선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당원들이 어제 오후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며 "그간 예정지역 주민의 거듭되는 반발과 의혹 속에 표류하던 제주도 군사기지 계획에 대해 김태환 도지사가 전격 수용을 결정한 때문"이라고 말했다.

황선 부대변인은 "김 지사가 긴급기자회견 양식을 빌려 수용 선언을 하기 불과 2시간 전에 제주도 의회에서 ‘숙려가 필요’하다고 판단, ‘모든 결정을 연기해 줄 것’을 요청한 것과 비교해 보건데 급해도 보통 급한 마음이 아닌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황선 부대변인은 "주민들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공군기지와 해군기지를 건설해 제주도를 군사적 거점으로 하겠다는 국방부와 제주도지사의 음모는 미리 준비 된 양해각서가 공개되면서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가 고려하겠다던 ‘주민의 여론, 평화의 섬과 양립 가능성,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 세 가지 원칙이야 말로 바로 군사기지가 추진 되선 안 되는 결정적 이유이자 민주노동당이 한 발자국도 양보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덧붙였다.

황선 부대변인은 "너무나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훼손해 12만평의 육상기지와 함정 20척이 정박할 항만기지를 건설하는 마당에 굳이 ‘친자연, 친환경적인 기지 건설’의 기치를 내거는 것이 납득이 될 소리인가"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8000억 원이라는 돈을 투입해 군사시설을 건설하는 것으로 해보겠다는 것도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난했다.

황선 부대변인은 "1, 2심에서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형량을 선고받아 불과 몇 달 정도의 잔여임기가 예상되는 김태환 지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무리한 ‘군사기지 건설’이 아니라 제주도민의 믿음을 배신한 것에 대한 철저한 반성"이라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