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고사리꺾기체험 인기 짱!
고사리꺾기체험 인기 짱!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보건소, '2007 고사리길 건강걷기대회'개최
남부보건소에서는 보건의 달을 맞이하여 29일 오전 8시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고사리축제장에서 지역주민,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한라산청정고사리축제'와 연계하여 '2007 고사리길 건강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걷기대회 코스는 고사리축제장에서 민오름 둘레를 도는 10Km정도의 거리로 고사리가 도보코스 주변에 넓게 분포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졌다.

대회 참가자한 한 주민은 "걷기행사로 건강도 다지고 고사리도 꺾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남부보건소는 고사리를 꺾고 담을 가방도 제공했으며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 추첨행사도 가져 열기가 더욱 높았다.

아울러 4월 28일, 29일 이틀간 고사리축제장에서 건강생활실천홍보관 운영하여 운동.영양.금연.절주.암.구강 판넬전시, 웰빙걷기운동, 이동금연클리닉(CO검사, 상담, 등록), 비만이야기, 건전한 절주문화, 암 등 건강관련 홍보물 전시 및 배부, 치아건강제품 진열, 치아우식증 예방 등 무료 혈당 및 혈압측정, 홍보물 전시, 건강상담, 금연상담 및 등록 등을 실시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요령과 방법을 홍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