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강제연행 사죄하고 여론조사 중단하라"
"강제연행 사죄하고 여론조사 중단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20 17: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 반대대책위, 19일 김 지사 간담회 반박성명 잇따라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19일 오후 해군기지 반대대책위원회 대표단과 가진 간담회에서 "로드맵 철회할 수 없다" "5월 중 해군기지 문제 반드시 매듭지겠다"는 등 입장을 보인 것과 관련해 반대대책위원회의 반박 성명이 잇따르고 있다.

제주도 군사기지반대 대책위원회가 20일 김태환 지사의 여론조사 강행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한데 이어 위미1리 해군기지 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이자신)도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5월 중 해군기지 유치문제를 결정하겠다'는 종전의 생각을 바꾸지 않고 시종일관 같은 말을 반복하는 성의없는 답변으로 해군기지 반대 뜻을 전하기 위해 바쁜 농사일을 뒤로하고 도청 앞 집회에 참석한 많은 주민들을 분노케 했다"고 불쾌한 심리를 표출했다.

위미1리 해군기지 반대대책위는 "얼마 전 경기도 이천 시장은 자신의 지역에 특전사 부대인전을 시도하려 하자 과감히 반대하는 성명서를 내며 자치시대의 시장으로써 분명한 의견을 제시했다"면서 "특별자치도인 제주도에서 군사독재시대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 한심스러울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4월 13일 사태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는 대표들에게 과거에 대한 반성의 기미하나 미안한 감정하나 보이지 않은 도지사는 마치 일본의 어느 정객이 일제만행에 사과하라는 한국 사람의 요구에 대한 답변을 연상케 하는 태도로 유감 표명한 것으로 알아달라고 했다"면서 "주민들이 뽑은 자치시대 도지사가 자신과 대화했던 사람들을 주민의 대표로 인정했따면 그들에게 무릎이라도 꿇고 사과해도 부족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위미1리 해군기지 반대대책위는 "이제 우리 주민들은 4월 13일 사태의 당사자로써 도지사에게 공식적으로 요구하는 바이며 도지사는 도청 앞 연좌 농성과정에서 위리 1리 주민들과 해녀들을 경찰력을 동원해 인권을 유린하며 강제연행한 경위를 설명하고 지역주민들에게 공식적으로 머리 숙여 사죄하고 여론조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만약 이런 사항이 관철되지 않을 때는 도지사 퇴진 운동과 함께 지속적인 해군기지 결사반대 운동을 펴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름이 2007-04-21 10:58:57
분명 연행전에 경찰들 해산명령과 연행한다고 여러수십번설명해도 듣지않고
3~4시간을 그렇게 해놓고...인권유린 강제연행 그런 법은 왜 만들었어...
그럼 법으로 불법집회에 대한 법적으로 조치한 경찰들이 심했다고..
할려면 정상적으로 집회하며 경찰들이 강재연행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