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동, '친절도우미 트리플 서비스' 실시
동홍동, '친절도우미 트리플 서비스' 실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1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동사무소(동장 양행수)는 민원인이 동사무소 방문민원이나 생활 불편사항을 적극 처리해 주는 '친절도우미 트리플 서비스'를 지난 16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뉴-제주 운동의 작은실천'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트리플 서비스(3S) 운동은 동사무소 방문을 꺼리는 취약층 주민의 이용을 편리하게 하고 주민들의 생활불편이나 건의사항을 쉽게 전달할 수 있게 친절도우미 창구를 마련하여 다시 찾고 싶은 동사무소, 친근감 있게 고민을 함께 들어주는 격조 높은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친절도우미 트리플서비스는 'Call 부르미', 'Guide 도우미', 'Counsel 드르미' 서비스를 방문 민원인들에게 제공하게 되는데 동사무소를 찾은 거동불편자, 노약자들을 안전하게 자택까지 모셔다 드리고 (Call 부르미 서비스),방문객들 가까이에서 민원창구와 동사무소 업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안내(Guide 도우미 서비스), 주민과 민원인들의 생활불편, 건의사항을 상담해 행정에 반영(Counsel 드르미 서비스) 해결해 주게 된다.

이 서비스운동에는 동직원 뿐만 아니라 관내 15개 자생단체 회원들이 동참, 지역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자치시대의 최일선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홍동사무소는 이번'친절도우미 트리플 서비스' 뿐만 아니라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 실시해 '주민과 함께하는 동행정'의 실현을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