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4:18 (수)
제주사랑실천연대 등 "도청 앞 점거 철수하라"
제주사랑실천연대 등 "도청 앞 점거 철수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남원읍 해군기지 반대대책위 소속 주민들이 오전 11시부터 제주도청 현관앞에서 국방부 장관 제주방문 취소를 요구하며 연좌농성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제주사랑실천연대와 해군기지범도민유치위원회 청년단은  "비민주적인 도청 앞 점거를 즉각 중단하고 철수하라"고 긴급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국방장관의 제주방문을 환영하며 현재 반대세력의 불법적인 도청 점거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피력했다.

또 "민주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한다고 해도 막무가내식 반대를 하는 저의가 심히 의심스럽지 않을 수 없다"며 "절차에 의거해 정당히 자신들이 의견을 피력하는 것이 민주시민이 갖추어야할 덕목임을 모르는가"라며 반문했다.

이들은 "사전에 집회신고도 하지 않고 시위장소가 될 수 없는 도청을 점거하고 장관의 방문을 막는 것은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는 폭력도 불사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제주도민 전체를 모독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자신들의 의견과 맞지 않는다고 정당한 공무와 행정행위를 반대하는 것은 후안무치한 행위로 도민으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며 "관계당국은 더 이상 불법을 일삼는 비민주세력의 눈치를 보지말고 엄정한 법집행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찬성과 반대를 떠나 이러한 구태를 보여주는 것은 제주도민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것으로 해당 단체는 즉각 점거를 풀고 자진해산 후 100만 내외 제주도민에게 즉각 사죄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