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건조한 날씨, 담뱃불 주의하세요!
건조한 날씨, 담뱃불 주의하세요!
  • 홍용의 시민기자
  • 승인 2007.04.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소방서(서장 강기봉)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민들에게 집주변 생활 쓰레기가 있는 장소와 과수원 내에서의 담뱃불 관리와 소각금지토록 하고 있으며 특히 차량 운행 중 피우는 담뱃불을 창밖으로 버리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과수원 등에서의 화재가 4월 현재까지 전체화재 83건 중 29건으로 35%를 차지하여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화재로 확대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서귀동 소재 건물과 건물사이의 공터에 담뱃불에 의해 쌓여 있던 종이류에 불이 붙어 화재가 발생했다.


4일에는 성산읍 난산리에서 14:46경 행인에 의해 버려진 담뱃불에 의해 감귤나무와 삼나무에 불이 붙어 50본이 불에 타는 등 담뱃불에 의한 화재가 총 8건이 발생했다.


9일 색달동 소재 감귤원에서 쓰레기 소각 후 남아 있던 불씨에 의해 불이 번져 감귤나무가 불타는 등 주말에만 10건이 넘는 화재가 발생하여 현재까지 총 21건이 발생했다.


한편, 강기봉 서귀포소방서장은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긴급 119현장출동태세를 갖추도록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