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은행, VIP 고객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제주은행, VIP 고객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3.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 13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제주도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VIP고객을 초청해 `2007년 주식전망 및 추천 펀드상품`이란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VIP고객을 비롯해 SH자산운용사 및 제주은행 임직원과 지점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SH자산운용사 마케팅팀을 강사로 설명회를 가졌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설명회와 관련 "그간 제주은행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객님의 금융자산운용에 일조하는 차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제주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SH자산운용의 축적된 운용 노하우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의 방안의 일환으로 앞으로 신한금융그룹 각 계열사와 보다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하여 보다 질높은 금융서비스를 제주도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에서는 다음을 주제로 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 2007년 주식시장 전망
-> 한국 증시는 전년도에 부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해외 증시 및 이머징마켓 대비 저평가 되어있고 기업 이익 증가와 국내 유동성 안정적 증가에 따라 종합주가지수가 1,600p  수준까지 상승 가능할 전망이다.

△ 추천상품 (국내 주식형 상품)
   
- 전년도 중국 등 이머징마켓 증시의 급등으로 현재 고객의 투자상품 포트폴리오가 해외펀드로 편중되어있다는 지적이다. 최근 중국의 긴축정책우려로 중국 및 신흥시장의 주가가 급락한 반면 국내증시는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작았다. 따라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볼때 금년에는 국내 주식투자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지적이다.

-> Tops 아름다운 주식투자신탁 : Tops 아름다운 주식투자신탁은 국내의 사회책임투자펀드 (SRI펀드) 중 대표적인 펀드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제의 질적 향상 등 3대요소를 기준으로 주식을 투자한다.

사회책임투자펀드는 국민연금이 작년 12월 이후 SRI투자방식 규모를 확대 하는 등 Tops 아름다운 주식투자신탁 출시 이후로 다수의 운용사에서 펀드를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 가장 투자 유망한 국내주식투자 방식이다.

현재 SH자산운용의 Tops 아름다운 주식투자신탁은 1,100억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으며,  BM대비 초과수익을 보이고 있다.

-> Tops 펀더멘탈 인덱스 주식투자신탁 : 인덱스펀드란 펀드의 운용성과가 인덱스(주가지수)의 움직임에 그대로 연동되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용하는 펀드이다. 인덱스 펀드는 보수가 저렴하고, 펀드운용이 투명하고 용이하여 고객에게 설명하기가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으로 볼때도 일반 성장형 펀드에 비해 인덱스펀드의 수익률이 높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Tops 펀더멘탈 인덱스 주식투자신탁은 전통적인 인덱스펀드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매출액, 배당, 현금흐름, 주주자본 등 기업규모를 나타내는 4가지 재무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각각 편입비중을 결정 투자하여, 시가총액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BM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 구조화 상품
-> Tops neo 2star 파생상품투자신탁 SP-6호 : 신한지주와 포스코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펀드로 주가의 제한적인 하락에도 불구하고 연 10.0%의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6개월마다 중도상환이 가능하지만 주가가 60%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원금손실도 가능하다.

-> Tops 아시아 2star 파생상품투자신탁 4호 : 장기불황을 탈피하여 본격적인 경기회복세에 들어선 일본주식시장 및 부동산 시장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펀드로 원금보존을 추구하면서 연 9.5%의 수익을 추구한다. 매 6개월마다 중도상환이 가능하다.

일본시장을 긍정적으로 보며, 위험을 최소화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