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28 (금)
카카오-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토리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카카오-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토리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9.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오는 9월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Kakao 클래스 시즌2-스토리펀딩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제주도내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개인 창작자 및 단체들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6년부터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8시간 프로그램이다. 첫날은 ▲스토리펀딩 김주영 PD의 ‘스토리펀딩 소개백서’ 특강 ▲스토리펀딩을 통해 ‘제주의 검은 보물, 흑우를 담다’와 ‘스마트폰으로 예술을 하자’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민수 작가의 특강 ▲스토리펀딩 PD들과의 분과별 모임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분과별 멘토링과 워크숍 ▲프로젝트별 발표와 모의 펀딩을 통해 스토리펀딩 실무를 배울 수 있게 된다. 스토리펀딩 워크숍을 통해 접수된 프로젝트 가운데 우수한 프로젝트는 다음 스토리펀딩 서비스를 통해 정식 오픈된다.

 

이번 워크숍은 캠페인, 라이프, 아트, 스타트업, 출판, 저널리즘 등 스토리펀딩에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싶은 개인과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18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를 통해 스토리펀딩에서 진행해 보고 싶은 프로젝트 계획안과 1차 원고를 함께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 20명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개인 및 팀에 대한 1차 평가를 실시해 선발하게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