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8월호 발간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8월호 발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8.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은노꼬메 둘레길에 핀 산수국을 표지로 한 「열린 제주시」 8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이야기가 있는 글판’은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한걸음씩 나아가 꿈을 이룬 김응선 씨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특집’은 오는 8월26일 30년 만에 확 바뀌는 대중교통 체제 개편과 원활한 소통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일방통행 확대에 대해 다뤘다.

 

‘초점’은 조천읍 람사르 습지도시 최종후보 선정을 통해 본 습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일과 열정’ 코너는 젊은 청년에게 단비와 같은 장소를 제공하는 청년다락(多樂)을 소개하고 있다.

 

‘문화광장’은 물맑고 푸근한 함덕과 신령스러운 검은 산 거문오름, 8월 여름축제, 숨은 명소 중엄리 새물, 제주목 관아에 대한 내용을 담아냈다.

 

‘기획연재’는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만화로 보는 제주소담, 정착 이주민의 제주 살이 노하우와 제주고문서 ‘성묘․대일관 별복정‘을 소개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달마다 8000부를 발간 전국에 나눠주고 있다.

 

정보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를 각 지면마다 인쇄하고 점자와 오디오북도 220부를 발간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 읽어주는 전자북(http://news.jejusi.go.kr)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5)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