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피서철 인기몰이 ‘패들보드’ 불법 대여 업체 적발
피서철 인기몰이 ‘패들보드’ 불법 대여 업체 적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7.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경, 수상레저안전법 위반 30대 업체 관계자 입건 조사중
수상레저사업 등록을 하지 않고 패들보드를 빌려준 업체가 해경에 적발됐다. /사진=제주해양경비안전서

 

본격적인 물놀이철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는 패들보드를 불법 대여해준 30대 남성이 해경에 적발됐다.

 

제주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8일 오후 1시30분께 제주시 애월읍 곽지해수욕장에서 수상레저 사업을 등록하지 않고 패들보드를 빌려준 강 모씨(35)를 수상레저안전법 위반으로 입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무등록 수상레저 영업 행위가 이뤄지고 있다는 제보를 입수, 현장을 확인하던 중 애월읍 한담해변에서 패들보드를 이용하고 있는 여성들을 발견, 확인한 결과 수상레저사업을 등록하지 않은 모 업체에서 1인당 5만원을 받고 패들보드를 빌려준 것을 확인했다.

 

수상레저안전법에서는 영업구역이 해수면인 경우 수상레저기구 대여업을 하려면 관할 해경에 사전 등록하도록 하고 있다. 위반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해경 관계자는 “등록하지 않은 업체에서 수상레저기구를 빌려 사용하다 사고가 발생하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없다”면서 반드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