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네이버, 관광객 유치 확대 업무협약 체결
제주관광공사-네이버, 관광객 유치 확대 업무협약 체결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07.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빅데이터·서비스’ 공동세미나 개최
제주관광공사와 네이버가 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내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의 숨겨진 콘텐츠 발굴 및 홍보를 위한 공동 캠페인 추진 △네이버 빅데이터 제주관련 보고서 공동 발표 및 활용 △콘텐츠 제휴 및 검색 지원 △제주 플레이스판 협업을 통한 제주관광 홍보 강화 등을 골자로 한 협력을 진행한다.

 

공사는 네이버와 함께 국내 전문 크리에이터 선발을 통해 외부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제주관광 콘텐츠와 제주의 숨겨진 콘텐츠를 발굴·제작하는 공동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공사가 보유중인 관광정보들을 네이버의 검색 노출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제주관광 콘텐츠의 경쟁력 및 국내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협약에 이어 6일 오후 2시에는 제주웰컴센터에서 ‘네이버 빅데이터로 본 제주관광 트렌드 및 서비스 소개’를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국내 최대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숨겨진 제주관광 콘텐츠 발굴과 비짓제주의 관광지 DB와 테마콘텐츠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해 제주관광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고 정보제공 확산, 내수관광시장 확대를 통한 제주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숙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