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 농산물 해상운송 물류비 지원, 숨통 트이나
제주 농산물 해상운송 물류비 지원, 숨통 트이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6.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단계적 시행 방안 찾겠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가 제주산 농산물의 해상운송 물류비 지원을 단계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는 구상을 밝혀 주목된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오후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위 의원은 이날 “제주지역 농어민들이 부담하는 해상 물류비용이 연간 750억원 정도”라면서 “제주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연륙교를 만들려면 4조에서 10조 가까이 든다고 한다. 이는 농산물 물류비용으로 보면, 100년 정도 소요되는 비용”이라고 물류비 지원 검토 필요성을 설명, 후보자의 견해를 물었다.

 

김 장관 후보자는 이에 대해 “(국회의원 당시에도)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체 도서지역 물류비를 지원해야 한다는 법안을 제출했고 주장도 했다”면서 “의원님 주장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또 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 관련 질문에 그는 “정부가 현재 시행중인 생산안정제는 80%가 량 보장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앞으로 잘 검토해서 좀 더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위 의원은 김 후보자의 이같은 답변에 “최저가격이 보장되면 농민 소득이 안정되고 농민들의 삶 자체가, 생활 자체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며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검토해줄 것을 주문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