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서 국내 유일 해마 양식장 완공된다
제주서 국내 유일 해마 양식장 완공된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6.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전국 최초 해마 대량 생산 양식장 완공
 

도내 전국 최초로 해마 대량 생산 양식장이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조성됐다.


제주도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제주도에 해마 대량 생산 양식장이 조성됨에 따라 약용 및 건강 보조식품 생산은 물론 중국 수출 등 양식어업인의 새로운 양식품종으로 기대를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양식장 사업은 도내 어류양식장의 96%가 광어생산을 하고 있어 과잉생산에 따른 어가 허락 등을 방지하기 위해 양식품종 다양화 정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4억 8500만원을 투입해 이뤄졌다.


특히 연간 해마 종묘 180만마리, 건제품 1.8톤의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존 관상용 해마를 약용 및 식용으로 양식전환해 양식식품분야로 산업영역 확대가 가능하며 연간 54억의 어업소득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 관계자는 "세계 약제용 해마 시장규모는 약 7조 5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중화권에서 해마 수요는 급장하고 있으나 국제규제 및 멸종어종에 대한 남획방지로 어획량이 급감해 공급량은 절대 부족한 실정에 있어 이번 양식장 조성으로 새로운 고품질 양식품종으로 육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