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원 지사, 행복주택 논란을 청년 주거문제 해결 찬반 구도로 호도”
“원 지사, 행복주택 논란을 청년 주거문제 해결 찬반 구도로 호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6.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 道에 주택매입 임대사업 정책 확대 제안

국민의당 제주도당이 “원희룡 지사가 연일 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 부지에 추진중인 행복주택에 대한 찬반 여론을 청년 세대의 주거문제 해결 찬반 구도로 몰아가고 있다”고 일갈하고 나섰다.

 

마치 시민복지타운 공공임대주택 사업을 반대하면 청년 세대의 주거 정책을 반대하는 것처럼 원 지사가 몰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복지타운 공공임대주택 사업은 청년 세대의 주거문제 해결 찬반 구도로 몰고 가서 해결될 수 있는 사안이 결코 아니다”라고 본질을 호도하고 있는 원 지사의 잇따른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지난 12일 주간정책회의에서 “미래 세대의 희망을 위해 기성세대와 기존 제주 사회가 일정 부분 양보를 해야 한다”고 말한 데 이어 18일 바른정당 제주도당의 2030 청년희망위원회 출범식에서도 도남 행복주택 사업을 “임기 중에 추진할 만큼 시급한 청년 주거복지사업”이라고 언급한 데 부분을 당 차원에서 재차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국민의당은 “제주 지역 청년 세대의 주거문제 해결이 시급한 것은 동의한다”면서도 “청년 세대의 주택사업 부지가 시민복지타운 시 청사 부지여야 한다는 것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원 지사의 발언 내용을 정면 반박했다.

 

주택 공간의 경우 사적인 용도의 성격이기 때문에 공공성 확보라는 부지 조성의 원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취지에서다.

 

국민의당은 “중앙공원 조성 사업 계획의 입안, 추진, 계획, 백지화 등 전 과정을 도남동 주민들은 물론 도민 사회가 숙지하고 있다”면서 “시민복지타운 시 청사 부지는 공공성을 100% 담보할 수 있는 공공청사, 대규모 공원, 공공문화시설 등 용도로 활용되는 게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년 세대와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저소득 계층 등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주도의 주택 매입 임대사업 정책을 적극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매입 대상과 관련해서도 국민의당은 올 4월말 기준 미분양 주택 물량이 914세대에 달한다는 점을 들어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주택 미분양 물량과 원도심 지역의 매물 등에 대한 정확한 실태조사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이같은 임대사업 확대 정책으로 제주 지역의 건설 경기 경착륙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물론 원도심 지역 활성화와 저소득층, 청년 세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의 주거 문제도 해소하는 3가지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고 거듭 필요성을 제기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