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학부모진로교육 특강 개최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학부모진로교육 특강 개최
  • 김효주 시민기자
  • 승인 2017.05.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라 교수의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교육법'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꿈what"(센터장 이신선)은 2017년 5월 24일(수) 서귀포시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진로이해 및 인식 전환을 모색하고, 학부모의 진로체험활동참여를 독려하는 기회제공 위해 학부모 진로교육 특강을 서귀포YWCA회관에서 진행했다.

 

오늘의 특강은 김미라교수(고려대학교)의 ‘스스로 공부하는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21세기,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를 위해서 부모는 무엇을 어떻게 왜 해야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백 마디 말보다 강한 한 번의 스킨십의 중요성과 지적 호기심과 반복학습을 통해 아이의 학습 동기를 자극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부모진로특강에 이어 오는 6월 19일부터 학부모 자원봉사자 교육의 일환으로 ‘진로코치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학부모 진로코치는 학부모의 진로인식 고취를 통해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료 후 진로교육 행사 자원봉사 및 진로직업교육 활동 프로그램 보조로 활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