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하천 교량사업 비리 관련 전직 공무원 추가 구속
하천 교량사업 비리 관련 전직 공무원 추가 구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5.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직 공무원 구속 5명으로 늘어 … 수사 범위 확대 여부 ‘촉각’

하천 교량 사업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전직 고위 공무원을 추가로 구속했다.

 

제주지방법원은 검찰이 뇌물 수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전 부이사관 강 모씨(61)에 대해 지난달 28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제주시 하천 교량 사업과 관련, 이미 구속돼 조사를 받고 있는 S업체 대표 강 모씨(63)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다.

 

이로써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사람은 모두 6명으로, S업체의 실질적 운영자인 강씨를 제외한 5명이 모두 전현직 공무원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들 5명은 모두 지난 2013~2014년 사이 제주시에서 건설 관련 업무를 담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3월 2010년부터 7년간 제주 지역에서 이뤄진 하천 정비사업과 교량 건설사업 관련 자료들을 제주시와 서귀포시로부터 넘겨받은 검찰은 교량 공사에 참여한 S업체 사무실과 임원들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교량 사업 관련 계약서류, 휴대 전화 등을 확보했다.

 

특히 검찰은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도내 하천정비사업 등 공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들과 공무원 사이에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금품을 주고받은 정황을 포착,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