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8:01 (금)
제주형 일자리 만들기 정책 아이디어 모은다
제주형 일자리 만들기 정책 아이디어 모은다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3.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일자리창출 위원회 제1차 회의 30일 개최
30일 '일자리 창출 위원회' 출범식 및 제1차 회의가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지역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 정책을 제안하는 ‘제주 일자리 창출 위원회(위원회)’가 첫걸음을 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위원회 출범에 따른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사회적기업 대표 및 대학교수, 연구원 등 일자리 전문가로 구성됐다. 향후 정책 방향 설정 및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일자리 만들기에 기여할 계획이다.

 

도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모든 과정을 위원회와 함께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위원회는 매월 1회 전체회의와 분과회의를 열어, 분과회의에서 선정된 이슈를 전체 회의에서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체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행정부지사가 주재하는 실국 현안토론 및 검토를 거쳐 제주도 정책으로 확정될 계획이다.

 

한편 제1차 회의에선 원희룡 지사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처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전략을 수립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자리 대책 및 신화역사공원 도민고용 추진 상황을 공유한 후 첫 토론이 이어진다.

 

고상호 경제통상산업국장은 “일자리창출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제주도의 일자리 전략과 현안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 발굴과 함께 노인, 사회적기업 등 소외 계층에 대한 일자리 정책도 세심하게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