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원 지사 “조기대선 대비 공약사업 확정 위해 만전”
원 지사 “조기대선 대비 공약사업 확정 위해 만전”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3.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3월 둘째주 주간정책회의 개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조기대선 국면을 맞아 “제주도내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및 대선공약 확정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13일 원 지사는 주간정책회의를 열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에 따른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중국인 한국관광 금지 동향을 파악했다.

우선 그는 “제주 핵심 사업 중 도민과 소통의 소홀로 진행이 늦춰지면 부작용이 크다”며 “현안 업무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2018년 국비 확보 및 대선 공약 확정을 위한 후속 조치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중국의 한국관광 금지 조치 관련, “이번 주 중앙부처 및 정치권과 본격적인 협의를 앞두고 있다”며 “각 부처별로 상황 파악을 긴밀히 하고 전문가 및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오는 15일 이후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어 ‘제69회 제주 4.3 추념식’ 준비 관련, “범국민 차원의 엄숙한 국가추념식 봉행과 4.3 희생자와 유가족 분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세심한 배려와 준비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내년 제주 4.3 70주년 기념사업 추진과 맞물려 출범한 제주 4.3기념사업위원회를 중심으로 4.3유족회 등 관련단체들과 긴밀한 논의를 통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