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42 (수)
제주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제주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3.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3월 22일 전국 대상 모집 실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글로벌 제주 구현’ 역할

제주특별자치도는 ‘청정 글로벌 제주 구현’을 뒷받침하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을 3월 8일부터 3월 22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위원회는 도시관리계획의 결정, 다른 법률에서 심의를 받도록 한 사항, 대규모 개발행위 등의 심의와 도시계획조례 제·개정 자문 등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고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를 만들어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위원회 구성은 도시계획·설계, 디자인·경관, 문화·관광, 건축·주택, 교통·도로, 환경·조경, 방재·소방, 토목, 에너지, 농림·정보통신 분야 등 30명이며, 전체 위원 중 90%를 민간 전문가로 꾸릴 계획이다.

단 도내 현업 종사자 및 제주특별자치도위원회 4곳 이상에 위촉된 경우는 제한된다.

새로 위촉하는 위원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2017년 4월 21일부터 2019년 4월 20일까지다.

선정 방법은 분야별 학위 및 자격증, 수행능력, 위원회 참여실적, 특허·논문·저자 등 정량적 평가(40점)와 도시계획 이해도, 수행전략, 전문성 역량 등 정성적 평가(60점)를 토대로 평가기준을 정하고 4월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2배수까지 추천하면 최종적으로 도지사가 결정하는 방식이다.

신청자는 우편 및 방문(제주특별자치도 도시건설과), 이메일(sk2hong@korea.kr)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