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원희룡 도지사는 대선출마 여부를 명확히 밝혀라”
“원희룡 도지사는 대선출마 여부를 명확히 밝혀라”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1.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제주도당 “원 지사 긍정, 부정도 아닌 화법... 모호해” 지적
26일 오전 원희룡 지사는 기자실을 방문해 대선 출마 관련, 입장을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국민의당제주도당이 원희룡 도지사에게 대선출마 여부를 명확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국민의당제주도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원 지사의 화법과 메시지가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전략적 모호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원 지사는 26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방문해 올해 조기 대선 관련, 간접적으로 불출마 의사를 내비쳤다.

하지만 원 지사의 발언에 대해 언론사별로 다양한 해석이 보도됨에 따라 “원 지사가 모호한 답변을 냈기 때문” 아니냐는 지적이다.

이어 “원 지사는 설 연휴기간 도민들이 도정 운영에 대해 판단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오늘 기자간담회에서만큼은 출마 여부를 명확히 정리해 도정 최고책임자로서의 책임감과 안정감을 보여줬어야 했다”고 유감을 표했다.

국민의당은 “지금 제주는 집값 폭등, 쓰레기 및 하수처리 문제, 교통 체증, 제2공항 건설 반발, 강정마을 구상권 청구 문제 등 도정 역량을 집중해야 할 사안들이 수두룩하다”며 “도지사가 대선 출마 관심 때문에 도정 현안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니냐”고  비판했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