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오영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불자회장 취임
오영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불자회장 취임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1.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오전 당 불자회 신년인사 및 오영훈 의원 불자회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불교 주요 종단 총무원장 스님과 신도회장, 추미애 당대표와 김영주 최고위원, 강창일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 등 당내 불자 국회의원 및 당직자, 보좌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불교계에선 조계종 기획실장 주경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정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태고종 총무부원장 백운스님,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총장 월도스님 등이 참석했다.
 
주요 종단 총무원장 스님들은 축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불자회 설립을 환영하며, 국민의 앞길을 밝혀주는 희망의 등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추미애 당대표는“이번 불자회 설립을 계기로 당과 불교계와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고 전통문화의 계승 보전을 위한 정책 추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불자회장으로 취임한 오영훈의원은 “앞으로 우리 당이 올바른 전통사찰과 불교문화 보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불교계와 지속적인 정책협의회 개최 등 원활한 소통 창구를 운영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불자회는 앞으로 분기별 정례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대통령선거 전까지 불교계 및 전통문화 발전 정책 공약 수립을 위한 주요 불교 종단 대표자 간담회, 정책협의회, 권역별 방문 좌담회 등을 개최할 방침이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