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정의당제주도당, "탄핵 D-1, 흔들림 없이 유지해 나갈 것"
정의당제주도당, "탄핵 D-1, 흔들림 없이 유지해 나갈 것"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12.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 의결에 성명을 내고 탄핵 의지를 굳혔다.

이들은 "역사적인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라며 "국민들은 헌정을 유린하고 국정을 농단한 정의롭지 못한 박근혜 정권을 헌법에 따라 국회가 즉각 탄핵하라고 명령하고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에 대해 "국민들은 국회 존재의 이유를 묻고 있고, 국회의 존업과 국회의원직에 정치적 생명을 걸고 국민의 명령을 책임 있게 받들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누리당에게 "새누리당 국회의원들도 대한민국의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이고, 이제 모든 걸 버리고 국민의 뜻에 따라야 한다"라고 압박하며 "만약 끝까지 국민의 명령을 거부하고 탄핵소추 의결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청와대를 향하던 수백만의 촛불은 새누리당을 향하게 될 것"이라 경고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정의당은 국회에서 탄핵소추가 의결된 후에도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심판이 의결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국민의 명령을 이행할 것"이라며 탄핵 의지를 다시한번 표명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