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여름 볕 견뎌낸 애호박, 몸에 더 좋데요”
“여름 볕 견뎌낸 애호박, 몸에 더 좋데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0.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10월 제철농산물 ‘애호박’ 선정
애호박 상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10월 제철농산물로 애호박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aT에 따르면 애호박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란 성분은 두뇌 발달에 아주 좋고,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식물성 섬유인 펙틴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 담석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돼 숙취해소 효능도 가지고 있다.

김상백 aT 유통정보부장은 “색깔과 신선도를 꼼꼼히 살펴 선명한 연녹색에 꼭지가 신선하고 큰 것, 흠집이 없으면서 탄력 있는 것이 좋은 애호박”이라며“”크기에 비해 무겁고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는 것이 맛이 좋다“고 말했다.

김 부장은“애호박을 보관하는 방법은, 다듬지 않았을 때 신문지 등에 싸서 선선한 곳(1∼5℃)에서 7일 동안 할 수 있고, 손질했을 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해 3일 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며“흔히 마트에서 애호박을 구입할 때 겉에 비닐이 씌워져있는 건 인큐베이팅 재배를 한 제품으로 일반 재배를 했을 때보다 저장기간이 7일 이상 길고 상품성도 좋다”고 덧붙였다.

aT는 달마다 2차례 다양한 농수산물에 대해 ‘제철농산물’ 자료를 발간 하고 있다.

다른 품목들에 대한 정보는 농산물유통정보(www.kamis.or.kr)의 ‘동향/전망 – 제철농산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