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다음달 1일부터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
다음달 1일부터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10.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산불 없는 해’ 실현 목표
제주특별자치도는 11월 1일~12월 15일을 산불조심 기간으로 지정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는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인 11월 1일부터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해 산불 재난 대비에 대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도, 한라산국립공원, 행정시, 읍·면·동 등 23개 기관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기상 여건에 따라 산불위기 경보도 발령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정시장, 읍·면·동장 관리지역 책임제를 실시하고, 소방서, 군부대, 경찰청과 공조 체제를 구축해 비상근무 체계로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산불 조기 발견과 초동 진화를 위해 무인감시카메라, 무인방송시설을 통한 감시 및 예방활동과 산불감시원, 전문예방진화대원을 주요 오름 및 등산로 등 산불 취약지에 배치해 상시 순찰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차량 28대를 산불취약지역 중심으로 전진 배치하고 산림청 진화헬기 고정 배치 요청 등 신속한 출동태세를 갖출 예정이다.

당국은 도민들에게 산이나 오름에 갈 때 라이터 등 발화 물질을 휴대하지 말고, 산림과 인접한 지역에서 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등 쓰레기 소각을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