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28 (금)
영락복지관, 돌봄봉사자 워크숍 실시!
영락복지관, 돌봄봉사자 워크숍 실시!
  •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
  • 승인 2016.09.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어서 봉사,노후에 혜택으로 돌아받으세요.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9월 24일(토)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1단계 어르신돌봄은행)의 돌봄봉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1단계 어르신돌봄은행)은 가족의 보살핌 없는 사각지대의 노인을 대상으로 돌봄 봉사활동(말벗, 가사서비스 등)을 수행하고 봉사활동시간을 1시간당 1포인트씩 적립⦁관리하여 만 65세이후 봉사자 본인이 돌봄활동서비스를 받거나 돌봄이 필요한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활동 시뮬레이션(손톱관리,말벗)

 돌봄봉사자는 만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의 회원으로 가입 후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돌봄대상자 가정을 계획적으로 방문 봉사한다.

;

▲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활동 시뮬레이션(안마와 청소)

 이번 워크숍은 아직 돌봄활동을 해보지 못한 청소년 돌봄봉사자와 현재 활동중인 성인 돌봄봉사자가 함께 돌봄활동(말벗, 안마, 청소, 손톱관리 등)을 시뮬레이션을 해봄으로써 돌봄대상자를 이해하고, 돌봄활동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의 제주시 기초관리본부로써, 돌봄봉사자 모집 및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문의)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 제주시 기초관리본부 ☎ 064) 759-407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