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농가주부모임 “여성농업인, 6차 산업을 꿈꾸다”
농가주부모임 “여성농업인, 6차 산업을 꿈꾸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9.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 여성 조직인 농가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고양순)는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초록꿈 교육농장 등에서‘여성농업인! 6차산업을 꿈꾸다’주제로 교육과 체험을 했다.

이번 과정은 6차 산업이 농가경제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음에 따라 여성농업인들이 제주지역 6차 산업 우수 농가를 찾아 배우고 도전하고 소통해 농외소득사업을 찾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6차 산업 이해와 우수사례에 대한 강의, 텃밭채소를 이용한 양념장 만들기, 직접 재배한 쪽을 이용한 쪽물 염색체험과 교육농장 운영 노하우 등을 배웠다.

고양순 회장은“6차 산업이 확산됨에 따라 농산물가공과 체험관광 등 분야는 여성농업인 역할이 중요하다”며“농촌활력화 주역인 여성농업인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적극적으로 도전하자”고 말했다.

 

이번 교육·체험과정은 농가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가 주관하고 농협제주지역본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 날 만든 양념장은 도내 다문화가정에게 전달됐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