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농협, ‘제2기 자녀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부모교육’개강
제주농협, ‘제2기 자녀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부모교육’개강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8.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부모교육 개강식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는 8월 24일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자녀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정 부부 7개국 22쌍(44명)과 자녀 28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6차례에 걸쳐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부부와 자녀를 위한 성교육,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위한 감정코칭, 엄마·아빠와 행복한 책읽기, 농산물수확체험 및 미니정원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개강식엔 1기 수료생들도 참석, 2기 교육생들의 멘토로서 성장하는 자녀교육 노하우를 나누고, 화목한 가정을 이끌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다문화부모교육 개강식

제주농협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 부부 22쌍(44명) 가운데 참여우수 가정엔 농협에서 지원하는 모국방문 기회제공 등 메리트도 주기로 했다.

강덕재 본부장은“자녀와 부모교육을 함께 함으로써 가족 구성원간 모두에게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역할을 인식해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며“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