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19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선정
제19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선정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08.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제주풍경 일러스트 종이 액자’, ‘제주해녀 캐릭터 이야기’, 대상은 없어...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제주풍경 일러스트 종이액자, 제주해녀 캐릭터 이야기, 해녀수경 우드스피커, 허니컴퍼즐

11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협회는 ‘제19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150개 작품(일반기념품 113개, 테마(해녀)기념품 37개)에 대하여 도내 관련 대학교수, 기념품 관련 단체 및 업체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이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홍성훈(피와이)作 ‘제주 풍경 일러스트 종이액자’, 이재호·고난영作 ‘제주 해녀 캐릭터(숨비,소리) 이야기’가 각각 일반기념품과 테마기념품 금상으로 선정됐다.

‘제주풍경 일러스트 종이 액자’는 아름다운 제주풍경을 일러스트 작업으로 재해석해 추억 속의 제주를 사진으로 인화하고 제주의 명소를 종이액자에 디자인해 관광객들이 제주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주해녀 캐릭터(숨비, 소리)이야기’는 ‘숨비’, ‘소리’라는 제주해녀 캐릭터를 종이칼, 열쇠고리, 핸드폰고리 등으로 제작했으며, 제주 해녀들의 희노애락을 담고, 그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평가돼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은상 작품은 일반기념품 분야 허니컴퍼즐(제이제이퍼즐 / 염상익), 제주 화산석 송이 칼라스톤((주)제주마그마에너지 / 지경섭, 지인수)과 테마기념품 분야에 해녀 수경 우드스피커(나무소리 / 김태양), 해녀인형 만들기(행복나무(골판지세상) / 엄윤정)가 선정됐으며, 그 밖에도 동상 4개 작품, 장려상 8개 작품, 입선 16개 작품 등 총 34개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기준에 충족할만한 대상작이 없다는 심사위원들의 종합적 의견에 따라 대상은 선정하지 않았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이달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각종 전시·홍보지원과 상품개발자금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금상 및 은상에 선정된 작품들은 제주 관광기념품을 대표하여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지속적인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해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작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