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더 이상 안돼! 부동산 투기행위 단속 강화
더 이상 안돼! 부동산 투기행위 단속 강화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08.0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투기 유형별 모니터링 실시 및 제도개선 T/F 구성

제주도 내 부동산 투기 행위 단속이 더욱 강화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부동산투기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감시체계를 구축해 부동산 투기 세력 근절을 위한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투기 유형별 자료 전수조사 및 투기 발생 의심자료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행정시와 관련부서의 공조체제를 통해 투기 유형별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해 투기세력을 뿌리 뽑고, 기획부동산 등 투기세력에 의한 불안정한 부동산시장 조성 및 가격급등 조장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부동산 투기대책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T/F팀을 별도 구성해 미비점 보완 및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투기행위 의심 건에 대해선 즉각적인 행정 조치(조세·사법기관 통보)를 취해 투기행위 차단 및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기획부동산 및 관련 업계의 폐단도 척결한다. 도는 기획부동산의 투기성 행위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관련업체와의 유착 및 불법·부당행위에 대해선 무관용의 원칙으로 행정 및 사법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와 관련해 지난 5일 도청과 각 행정시 관계자와 현안업무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추진방향 및 대책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소통과 협업으로 부동산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수진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