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의 핵심 동아리 ‘금융 아카데미’
제주여상의 핵심 동아리 ‘금융 아카데미’
  • 현수빈 청소년기자
  • 승인 2016.07.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수빈 청소년기자(제주여상 2학년)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줄곧 한국은행, 한국전력공사, 공무원연금공단, 예금보험공사 등 대학생들도 취업하기 힘든 곳에 취업하고 있다.

이들이 좋은 곳에 취업하는 이유는 따로 있었다. 바로 교내 금융 아카데미라는 동아리에 가입해 지식과 실력을 쌓아 전문 인재가 됐기 때문이다.
 
금융아카데미는 취업에 필요한 금융 관련 자격증이나 경제일반 등을 공부하는 동아리로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해주는 동아리이다.

최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자격증을 도내학교 최초로 가장 많이 취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금융 아카데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현재 금융아카데미를 통해 증권. 펀드. 은행텔러 등 다양한 금융 자격증을 취득한 오지은 학생(제주여상 2학년)을 인터뷰해보았다.

현재도 금융아카데미 학생들은 취업을 향해 공부를 계속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하고 있다.


Q. 금융아카데미는 제주여상에서 어떤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나요?

제주여상에서 양질의 취업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준 게 제주여상의 금융아카데미인 것 같아요.

Q. 금융아카데미에서는 무엇을 배우나요?

아침 1시간 오후 1시간 동아리에서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자기주도 학습을 하고 있어요. 고졸성공 취업 대 박람회, 농협 금융교육과 같은 많은 경험을 통해 취업에 대한 열정이 생겼어요.

Q. 앞서 금융아카데미 출신 선배들이 좋은 기업에 취업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취업한 선배들은 거의 금융아카데미 출신 이였고, 많은 자격증을 취득해 현수막에 이름이 걸린 선배들이었어요. 이미 1학년 때 금융 3종 자격증을 취득한 대단한 선배들이였죠. 그 선배들이 취업을 위해 했던 많은 노력들을 본받아야할 것 같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