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4:32 (목)
제주 조천읍 함덕리 마트에서 가스 폭발 대피 소동
제주 조천읍 함덕리 마트에서 가스 폭발 대피 소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7000여만원 재산 피해 발생 … 인명 피해는 없어
14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소재 마트에서 화재로 인한 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 119 대원들이 불길을 잡은 뒤 내부 연기를 배출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14일 오후 2시36분께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는 마트에서 불이 나 직원들과 손님 등 2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마트 내 빵집 창고에서 불길이 시작된 이날 화재는 가스 폭발로까지 이어져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뻔했으나 출동한 소방대에 의해 30여분만에 진압됐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조립식 건물 판넬이 파손되고 불길에 그을리는 등 1억7000여만원 상당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마트 관계자 고모씨는 “다른 직원이 119에 신고를 하면서 직접 소화기로 진화해보려 했지만 불길을 잡지 못했다”면서 “신고를 한지 10분이 채 안돼 가스가 폭발한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마트 1층에 있는 빵집 창고에서 처음 불이 났다는 직원 진술 등을 토대로 CCTV 등을 확보,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원인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

14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는 마트에서 화재로 인한 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14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는 마트에서 화재로 인한 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