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의회 정례직원조회에서 선보인 청렴 연극 ‘눈길’
제주도의회 정례직원조회에서 선보인 청렴 연극 ‘눈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4.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지 의장, 4.13 총선 관련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강조
1일 제주도의회 정례직원조회에서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선보인 청렴연극의 한 장면. /사진=제주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1일 열린 4월 정례직원조회에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날 조회에서는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틈틈이 연습한 ‘정직한 부모는 자식의 자랑입니다’라는 주제로 청렴 연극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구성지 의장도 이날 연극을 보고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직원들의 청렴 연극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모든 일에 이같은 열정과 노력을 쏟아나간다면 못 이룰 일이 아무 것도 없을 것”이라고 치하했다.

구 의장은 또 4.13 총선과 관련,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하면서 “모든 일의 판단 기준을 도민들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강조했다.

한편 제주도의회는 지난해 6월 제주도의회 의원 행동강령 및 시행 규칙을 제정한 데 이어 올해에는 의회사무처 직우너 행동강령규범을 제정,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정례직원조회에서는 의정활동 지원 유공 직원들에 대한 표창이 전수되기도 했다.

다음은 표창 대상자 명단.

△김형미 신용덕 양재석(이상 총무담당관실) △김창현(의사담당관실) △강인태(입법정책관실) △김준택 고행만(이상 농수축경제전문위원실) △강영봉(교육전문위원실) △윤상은(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1일 열린 제주도의회 4월 정례직원조회에서 구성지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의회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