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제주대 김태곤 교수 등 6명 정년퇴임
제주대 김태곤 교수 등 6명 정년퇴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2.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가 29일 교수 6명에 대한 정년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정년퇴임 교수들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김태곤·문성숙·안성수, 윤리교육과 고성준,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공학부 강민수,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한삼인 교수 등이다.

허향진 총장은 식사를 통해 “비록 교육현장의 일선에서는 떠나시지만 앞으로도 깊은 학식과 높은 인품의 향기를 접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대학이 가는 길도 밝혀주시고 엄하면서도 따스한 질책과 격려도 보내달라”고 말했다.

<정년퇴임 교수 프로필>

△ 김태곤 교수(65,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는 중앙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 인하대 대학원에서 석사, 중앙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4년 임용돼 국어교육학과장, 출판부장 등을 지냈다. ‘중세국어 다의어와 어휘 변천’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 문성숙 교수(65, 〃)는 제주대 국어국문과를 졸업, 동국대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1987년 임용돼 사범대학장, 교육대학원장, 대학원장, 부설중등교원연수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대문학사와 현대작가론, 현대희곡론 등을 펴냈다.

△ 안성수 교수(65, 〃)는 중앙대 문예장착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1987년 임용돼 평생교육원장, 교육과학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5권의 저서와 다수의 논문, 60여 편의 수필평론을 발표해 한국 수필시학 정립에 초석을 쌓았다.

△ 고성준 교수(65, 〃 윤리교육과)는 서강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건국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8년 임용돼 평화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주체사상과 북한사회주의’ 등 저서와 다수의 ‘통일관련 논문 및 연구용역’ 등을 수행했다.

△ 강민수 교수(65,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공학부)는 제주대 축산학과를 졸업, 전북대 대학원에서 석사, 일본 동북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2년 임용돼 교수회장, 말산업전문인력양성센터 초대소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도문화상, 한국산업기술원장상 등을 수상했다.

△ 한삼인 교수(65,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는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 건국대 대학원에서 석사, 동국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3년 임용돼 기획연구실장, 사법시험 출제위원 등을 역임했다. 20권의 저서와 120여 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했으며 제주도문화상 등을 수상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