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군사독재 시절에나 있을 법한 관권선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군사독재 시절에나 있을 법한 관권선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2.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성명 통해 “중앙당 차원에서 강력 대응해 나갈 것” 입장 밝혀

원희룡 제주도정의 관권 선거 개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8일 성명을 통해 “원희룡 도정의 관권 선거 개입 의혹이 노골화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의 특정 후보 지원을 위해 도정 정책까지 동원한다는 의혹 보도는 그 정도가 어디까지 이르렀는지 짐작케 한다”고 지적했다.

제주도당은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제주시를 통해 일선 공무원들에게 ‘20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주민동향 및 여론’를 파악해 보고하라는 공문까지 시달한 사실은 군사독재 시절에나 있을 법한 관권선거가 재연되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고 비판을 쏟아냈다.

특히 “공문 내용 중 ‘메모 보고’로 ‘반드시 제출’토록 한 점과 ‘카카오톡’ 같은 SNS 수단을 활용하도록 한 대목은 더욱 의혹을 짙게 만들고 있다”면서 “가뜩이나 원희룡 지사의 선거사무소 방문과 일부 후보들의 이른바 ‘원희룡 마케팅’으로 공직자로서 도지사의 행보가 부적절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의 정황은 도정의 인사, 정책, 행정계통을 통한 지시 등 모든 면에서 선거개입 의혹을 짙게 하는 정황을 드러내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에 제주도당은 “앞으로 어떠한 형태의 관권·금권 선거 등 모든 부정선거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면서 조만간 관권부정선거 감시단을 구성, 밀착 감시활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부정선거 제보창구를 개설, 누구나 쉽게 부정선거사례를 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이번 사안에 대해서는 중앙당 차원에서 강력 대응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