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안전해요 안심해요'
'안전해요 안심해요'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방문 농산물 안전성검정 '세잎큐' 운영

반드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농산물의 안전성을 검정받을 수 있는 농식품 안전안심서비스 '세잎큐(Safe Q)' 시스템이 가동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원장 방해룡)은 언제 어디서나 농산물 안전성 검정 신청은 인터넷으로 간단히 하고 시료는 택배로 잔류농약검정 신청, 확인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무방문(No-visit) 안전성검정 시스템 '세잎큐(www.Safeq.go.kr)'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세잎큐(Safe Q)'는 국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해 농림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운영하는 농산물 안전성 관리 제도와 이를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을 결합한 농식품안전안심서비스로 공식명칭은 농식품안전안심서비스, 브래드 한글명은 세잎큐, 슬로건은 '안전해요 안심해요'다.

농관원 제주지원은 '세잎큐(Safe Q)' 홍보를 위해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제주시 일도지구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엽채류 안전성분석과 세잎큐 퀴즈 맞추기 대회, 기념품 지급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