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관리 적극 추진
제주도,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관리 적극 추진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1.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대책회의’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생계안정 방안 마련
27일 오후 2시 제주서문공설시장에서는 행정부지사와 물가대책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대비 ‘물가대책회의’가 진행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물가 안정 관리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제주도는 27일 오후 2시 제주서문공설시장에서 행정부지사와 물가대책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가대책회의’를 열고 전통 시장 이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근로자 생계안정을 위한 체불임금 해소 추진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다.

이에 도 및 행정시에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양곡, 과일, 채소류, 수산물, 축산물 등 5개 분야 32개 성수 품목에 대해 적정 물가관리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형마트, 편의점, 골목슈퍼, 기타 소매점에 대해 판매가격표시 여부, 권장소비자가격 표시 현황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전통시장 주변 주·정차 공간 확보, 제주사랑 상품권 이용확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 골목상권 우대 카드(제주통카드) 사용 촉진 등 도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도 추진할 방침이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